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실제로 올해 1~3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간(2022년 1~3월) 대비 5배 이상 늘어나, 코로나 이전(2019년 1~3월)보다도 오히려 3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본관과 에비뉴엘, 월드몰에 걸쳐 유명 명품 브랜드는 물론 SNS 맛집부터 뷰티, 패션까지 인기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데다, 인근에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먼저, 이번 팝업은 ‘럭키 하우스’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팝업 전체를 초록색 네잎클로버를 활용해 봄 분위기와 행운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하고, 국내외 ‘라인프렌즈’ 팬들로부터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초록색 낭만 개구리 캐릭터 ‘레니니’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들을 맞이한다. 매장 입구에는 약 3.5m 높이의 대형 ‘레니니’ 인형을 설치하고, ‘레니니’를 포함해 ‘브니니’, ‘코니니’, ‘초니니’ 등 인기 캐릭터들의 굿즈 1,000여종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번 팝업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인형 마그넷’, ‘코스튬 인형’, ‘미니 화분’ 등이 있다.
글로벌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콜라보 상품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특히, ‘IPX’가 YG의 대형 그룹과 협업한 ‘TRUZ(트루즈)’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최근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팝업에서 더욱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TRUZ’의 대표 상품으로는 ‘인형 키링’, ‘아크릴 팔찌’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로 자리매김한 ‘BT21’의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체험형 이벤트와 구매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팝업 곳곳에는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위해 거울 포토존, 초대형 인형, 포토 부스 등 다양한 인증샷 스팟을 조성한다. 또한, 팝업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레니니 웰컴 풍선’과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들이 그려진 포토 카드를 증정하고, 구매 고객에게는 캐릭터들의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는 ‘뽑기 이벤트’ 참여권을 제공한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싱가포르 만다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해외 방문객 유치를 위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3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만다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전 세계 다양한 야생동물과 희귀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도 싱가포르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힌다.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28헥타르의 넓은 열대 우림과 자연 친화적인 구조로 유명한 ‘싱가포르 동물원’, 강을 테마로 한 동물원 ‘리버 원더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울산시, 올해 전기이륜차 294대 보급
울산시는 올해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 신청을 17일부터 접수한다.
구매 신청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울산시 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기업 등이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