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오리진 a2 유제품은 라인은 호주 프리미엄 분유 ‘a2 플래티넘’과 호주 No.1 우유 ‘a2 밀크’로 구성돼 있다. a2 플래티넘은 지난해 6월 대비 매출 약 1.5배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a2 밀크의 경우 동기간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의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뉴오리진 관계자는 "특히 a2 플래티넘은 배앓이에 민감한 아기들을 위한 프리미엄 분유로 입소문 타며 건강하고 안전한 성분의 첫 분유를 찾는 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실제로 분유는 세계보건기구(WTO)에서 모유대체식품의 광고를 금지하고 있어 광고가 어려운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생후 0~6개월, 6~12개월을 대상으로 한 1단계와 2단계 제품의 판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저출산’과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 등으로 유업계가 어려운 상황 속 이 같은 성과는 유한건강생활의 성분과 원료에 대한 고집이 주효했다. 유한건강생활의 a2 제품들은 국내 유일 모유의 베타카제인 구조와 동일한 A2 단백질만을 100%로 함유하는 엄선된 젖소를 초지 방목하여 얻은 우유만을 사용해 분유와 우유 모두 배앓이 유발 성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a2 제품의 매출 상승은 소비자들이 좋은 성분과 원재료, 무첨가에 대한 유한건강생활의 경영 철학에 공감해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유한건강생활만의 기준으로 엄선한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샘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 31일 올리브영 ‘오특’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오는 3월 31일 단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진행하는 ‘오늘의 특가(오특)’ 행사에 참여해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을 할인 판매한다.
오특 행사는 올리브영의 인기 품목을 24시간 동안 높은 할인율로 선보이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이번 오특 행사에서는 더샘은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입증 받은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을 25% 할인한다.
◆경북도, 나무 심기 행사
경북도는 31일 예천군 호명면 수변공원 일원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했다.
도는 주민들과 함께 도청 신도시 수변공원 일원에서 왕벚나무 등 1천600여 그루를 심었다.
또 내 나무 갖기 캠페인으로 편백, 살구나무 등을 행사 참가자에게 나눠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