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떡집, 설 맞아 인기제품 담은 ‘찐-선물세트’ 출시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대표 오경아)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자사 인기 상품인 ‘찐우유떡’과 ‘딸기크림떡’ 구성의 ‘찐-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명절 선물 뿐만 아니라 새해 선물로도 좋은 이번 제품은 화사한 블루 컬러의 감각적인 패키징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줬다. 또 ‘찐우유떡’과 ‘딸기크림떡’을 연상시키는 빨간색과 하얀색을 포인트로 줘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개별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한 섭취도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의 구성품 중 하나인 ‘찐우유떡’은 진한 우유 크림으로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구운 카스텔라 가루와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쫀득하고 푹신한 식감을 살렸으며, 꾸덕한 우유 크림을 듬뿍 넣어 달콤함을 배가시켰다. 또 해동 정도에 따라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딸기크림떡’은 상큼 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국산 딸기를 직접 끓여 만든 쥴레(프랑스식 젤리 형태의 디저트)로 더욱 진한 딸기 과즙을 느낄 수 있다. 주 재료인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식감도 살렸다. 딸기 쥴레와 부드러운 크림, 국내산 찹쌀떡의 쫀득함이 어우러져 톡톡 씹히는 듯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 포송포송한 카스텔라 가루가 크림떡을 감싸고 있어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다.
◆트립닷컴-강원도, ‘강원 스노우 페스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협력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새해를 맞아 겨울 스포츠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트립닷컴이 강원도와 함께 오는 3월까지 진행되는 ‘강원 스노우 페스타’를 위한 국내외 홍보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남이섬, 휘닉스 평창과도 협력한다.
트립닷컴은 이미 지난 2021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강원도와 함께 강원 스노우 페스타와 연계한 해외시장 타깃 동계관광 활성화 공동 마케팅 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국제 관광이 재개되는 상황인 만큼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인 여행객 유치에 좀 더 힘을 실을 계획이다.
지난해 부산에 반입돼 농산물도매시장에서 경매 중이거나 시중에 유통되는 농산물의 3.2%가 잔류 농약 허용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농산물검사소는 지난해 부산 엄궁·반여농산물도매시장에 반입된 경매 농산물과 시내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에서 유통 중인 농산물 3천947건의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3.2%인 127건에서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잔류 농약이 나왔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경매 농산물은 조사 대상 2천369건 가운데 4.6%인 111건에서 잔류 농약이 허용 기준치를 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