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화성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따뜻한 치킨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의 새해 첫 기부 활동을 시작했다. BBQ는 2000년부터 24년째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펼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프랜차이즈의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업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 모범 사례로 꼽힌다"라며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으며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개인 및 기업의 기부량이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라며 "이번 2023년에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찾아가 기부 및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 착한기부를 통해 장애인∙아동∙노인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약 2억 2천만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한 바 있다.
스웨덴 육아용품 브랜드 베이비뵨이 2023년 S/S 시즌을 맞아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3D메쉬’의 신규 컬러 2종(크림, 더스티핑크)을 출시한다.
작년 베이비뵨의 창립 60주년을 맞아 출시된 ‘베이비 캐리어 하모니 3D메쉬’는 직관적인 디자인에 베이비뵨의 노하우가 집약적으로 담긴 프리미엄 캐리어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기존 ‘블랙’, ‘차콜’, ‘네이비블루’, ‘실버’ 4가지 컬러에 ‘크림’, ‘더스티핑크’, 2가지 컬러를 추가해 총 6가지 색상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바타2', '탑건2' 넘어 작년 최고 흥행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영화 '아바타: 물의 길'(아바타 2)이 '탑건: 매버릭'(탑건 2)을 제치고 세계적으로 지난해 개봉된 영화 가운데 최고 흥행 영화에 올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