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챗봇’이 ‘국민비서 챗봇’을 만나 더욱 편리한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일부터 대중교통분야 최초로 국민비서 챗봇을 통해 SRT 이용관련 문의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국민비서 SRT 챗봇’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비서 SRT 챗봇’은 사용자가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 상담원 ‘구삐’가 답변해주는 서비스다. 질문 자동완성, 다국어 안내, 글자크기 조정이 추가되는 등 기존 카카오톡을 통한 챗봇보다 상담편의기능이 대폭 확대된다.
SR은 2020년 12월부터 카카오톡을 통한 ‘SRT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이용자수가 21만명에 달하며 매일 약 400명 이상의 고객이 AI 상담을 이용하고 있다.
‘국민비서 SRT 챗봇’은 SRT 홈페이지에서 미리 이용해볼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후 22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SRT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SRT앱, AI 음성스피커(KT 기가지니, 카카오미니, 네이버클로바, SKT NUGU)를 통해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국민비서 SRT 챗봇을 통해 국민들이 열차 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을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철도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SR “SRT 챗봇 상담, 이제 국민비서 ‘구삐’에게 하세요”
기사입력:2022-12-01 15:13: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29.68 | ▲21.06 |
| 코스닥 | 919.67 | ▲4.47 |
| 코스피200 | 590.08 | ▲5.8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392,000 | ▲154,000 |
| 비트코인캐시 | 905,000 | ▼3,500 |
| 이더리움 | 4,306,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660 | ▼120 |
| 리플 | 2,734 | ▲1 |
| 퀀텀 | 1,899 | ▼1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354,000 | ▲169,000 |
| 이더리움 | 4,306,000 | ▲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660 | ▼100 |
| 메탈 | 529 | ▲4 |
| 리스크 | 299 | ▼2 |
| 리플 | 2,735 | ▲4 |
| 에이다 | 538 | ▲1 |
| 스팀 | 104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8,370,000 | ▲120,000 |
| 비트코인캐시 | 905,000 | ▼2,000 |
| 이더리움 | 4,305,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7,730 | ▼70 |
| 리플 | 2,734 | ▲1 |
| 퀀텀 | 1,910 | ▲13 |
| 이오타 | 124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