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쿠캣, 오롤리데이와 컬래버… 신제품 ‘쿠캣 오롤리쏙찹쌀떡’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4 12:19: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캣, 오롤리데이와 컬래버… 신제품 ‘쿠캣 오롤리쏙찹쌀떡’ 출시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자사 캐릭터 ‘못난이’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제작 및 판매 중인 디자인 전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쿠캣 오롤리쏙찹쌀떡’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쿠캣 오롤리쏙찹쌀떡은 최근 누적 판매량 55만여 개를 돌파하며 쿠캣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PB(Private Brand) 제품군으로 자리잡은 ‘쿠캣 찹쌀떡’ 시리즈 5종을 한 세트에 모은 ‘리미디트 에디션’ 제품이다.

생크림과 딸기 퓨레가 어우러지는 더블 필링이 인상적인 ‘쿠캣 딸기쏙우유찹쌀떡’, 정통 오리지널 티라미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쿠캣 티라미수쏙찹쌀떡’, 녹차크림과 초콜릿 앙금의 조화가 돋보이는 ‘쿠캣 초코쏙녹차찹쌀떡’, 부드러운 크림 속에서 달콤한 망고 과육이 톡톡 씹히는 ‘쿠캣 망고쏙우유찹쌀떡’, 촉촉한 밤크림에 고소한 아몬드를 곁들인 ‘쿠캣 밤찹쌀떡’ 등을 쿠캣 오롤리쏙찹쌀떡 한 세트로 모두 즐길 수 있다.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오롤리데이만의 앙증 맞은 시그니처 캐릭터 ‘못난이’와 익살스러운 슬로건이 각기 다른 두 가지 디자인으로 적용돼 있어 보는 순간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또한, 찹쌀떡 한 입이 주는 그 순간의 행복을 더 오랫동안 만끽할 수 있도록 오롤리데이 특유의 행복한 감성을 가득 표현한 ‘스티커 굿즈’를 스페셜 선물로 제품에 동봉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1세트(690g)에 찹쌀떡 12개를 담은 구성으로, 기호에 따라 ‘쿠캣 오롤리쏙찹쌀떡 딸기쏙 버전’, ‘쿠캣 오롤리쏙찹쌀떡 티라미수쏙 버전’ 중 한 가지를 골라 구매할 수 있다. 딸기쏙 버전은 딸기쏙우유찹쌀떡 4개와 나머지 찹쌀떡 각 2개씩 총 12개로, 티라미수쏙 버전은 티라미수쏙찹쌀떡 4개와 나머지 찹쌀떡 각 2개씩 총 12개로, 각각 구성됐다.
가격은 두 버전 모두 동일하며, 4일 낮 12시부터 5일 낮 12시까지 각 버전별 500세트씩 총 1000세트에 한해 론칭 기념 30% 할인이 적용돼 1세트 1만1500원이다. 단, 1000세트 한정 판매가 완료 시 정상가인 1세트 1만6500원에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쿠캣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캣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쿠캣표 찹쌀떡 5종을 보는 것만으로 행복해지는 오롤라데이 디자인 패키지에 골고루 담았다”며, “다채로운 맛과 쫄깃함이 넘치는 쿠캣 오롤리쏙찹쌀떡으로 풍성함 가득한 한 입의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쿠캣',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을 운영 중인 푸드 스타트업이다.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됐다는 평을 받으며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주목 받고 있다. 3,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외 구독자를 확보한 70여 개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MZ세대의 강력한 팬덤, D2C(Direct to Consumer) 푸드몰 쿠캣이 선순환하며 시너지를 발휘하는 탄탄한 ‘콘텐츠 커머스’가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젠하이저,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인이어 이어폰 ‘IE 600’ 출시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가 하이파이(hi-fi)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왜곡이 없는 중립적인 사운드를 재생하는 레퍼런스 인이어 이어폰 ‘IE 600’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IE 600’은 내열성과 내식성이 우수해 미 항공우주국(나사)의 우주왕복선에서 사용되는 특수 소재인 비정질 지르코늄(ZR01)을 하우징에 적용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물리적인 영향에 의한 음질의 변화가 없으며, 젠하이저 오디오 장인의 세심한 수작업으로 제작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즐거운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젠하이저의 ‘IE 600’에는 고음질 사운드의 재생을 위한 ▲트루 리스폰스(True Response) 트랜스듀서, ▲어쿠스틱 백 볼륨(Acoustic Back Volume), ▲듀얼-챔버 흡음 시스템(Dual-chamber Absorber System)등 세 가지의 혁신적인 기술이 포함된 젠하이저의 ‘X3R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IE 600’의 ‘트루 리스폰스 트랜스듀서’는 7mm의 고성능 단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중·저음부터 고음까지의 사운드를 섬세하게 재생하며, 4Hz에서 46,500Hz에 이르는 폭 넓은 음역대에서 균일한 음질과 낮은 왜곡률(THD, 0.06% 이하, 1kHz, 94dB기준)을 보장한다.

‘IE 600’의 ‘어쿠스틱 백 볼륨’ 시스템은 드라이버의 후면에서 공기량과 음압을 제어해 음질의 왜곡이 없는 환경을 구축해주며, ‘듀얼-챔버 흡음 시스템’은 각 음역대를 세분화해 특정 주파수에서 소리의 간섭으로 발생되는 ‘마스킹 현상(masking effect)’을 억제해 자연스럽고 순도 높은 음향을 구현한다.

젠하이저의 ‘IE 600’는 금으로 도금 된 ‘피델리티+MMCX 커넥터’와 강철보다 5배 강한 고기능성 소재인 ‘파라-아라미드 강화 케이블’을 사용해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젠하이저의 고성능 오디오 제품군을 관리하는 제르모 코헨케(Jermo Köhnke)는 “젠하이저의 제품 개발팀은 음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오디오 애호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라며 “’IE 600’은 이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음향 시스템을 적용하여 모든 디테일적인 측면에서 탁월한 사운드를 구현한 최고의 레퍼런스 이어폰이다.”라고 말했다.

◆벤큐, 전자칠판 구매자 대상 기프트박스 증정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가 전자칠판 구매자를 대상으로 4월 한달 간 기프트박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프리미엄 전자칠판 RP02 시리즈와 준 프리미엄 전자칠판 RM02 시리즈 구매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기프트박스는 전자칠판 활용을 돕는 무선 동글, 추가 스타일러스 펜, 지우개와 클리닝 융 등을 포함해 구성되어 있다. 벤큐는 서울과 부산의 공식 판매채널과 함께 전자칠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연존에서 전자칠판 구매하는 경우에도 기프트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벤큐 전자칠판은 글로벌 리서치 업체 퓨처소스 컨설팅(FutureSource Consulting)의 자료 기준으로 2021년 3분기 국내 교육용 전자칠판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벤큐 전자칠판은 PDF 등의 파일 위로 판서를 지원하며, 화면 분할 기능도 지원하여 선생님과 학생을 위한 강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 기반으로 브라우저와 영상 스트리밍을 포함한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무선 미러링의 경우 윈도우(Windows)와 맥(Mac)에서도 가능하다. 화면 녹화 기능과 화상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하여 안드로이드용 캠만 연결하면 손쉽게 원격수업과 비대면 화상회의, 온라인 강의를 구성할 수 있다.

벤큐 전자칠판 세일즈 담당 전병열 팀장은 “자사 전자칠판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클래스룸케어™ 인증 프로그램의 경우 2022년 1분기 기준 230번째 가맹점을 달성하는 등 벤큐 전자칠판이 교육용 전자칠판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 팀장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기프트박스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프로모션 기획 의도를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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