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할리스, 정기 창업설명회서 예비 가맹점주 위한 24년 노하우 공개 外

기사입력:2022-03-16 09:53: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할리스, 정기 창업설명회서 예비 가맹점주 위한 24년 노하우 공개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할리스가 오는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예비 점주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 10명 중 3명 이상이 취업 대신 창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아이템으로는 카페, 치킨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업이 1위를 차지하며, 코로나19 상황에도 생활에 밀접한 먹거리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이에 할리스는 카페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할리스 브랜드 소개와 가맹점 개설 절차 및 투자 비용 소개,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가맹점 오픈 지원 혜택과 더불어 매장 이익률을 높이는 할리스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공적인 창업 노하우를 설명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는 약 1시간 정도 진행되며, 참석자 전원에게 후보 매장 상권분석 및 출점 예정지를 소개하고 별도로 개별 상담 시간을 운영한다.

창업설명회는 할리스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유선 또는 메일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참석자들은 마스크 착용 후 입장 시 발열체크와 출입자 명부를 작성한 뒤 입장 가능하다. 사전 신청 및 창업설명회 관련 문의는 할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은 할리스는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전문점으로 시작한 이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소비자의 방문 목적을 고려해 매장 안에 1인 좌석, 좌식공간, 루프탑 등 다양한 콘셉트를 적용한 공간 마케팅과 드라이브 스루, 펫프렌들리 등 특화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할리스 앱 딜리버리 서비스와 매장 내 키오스크 설치 확대로 편의성을 높이는 등 변화하는 고객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는 지속해서 성장하는 커피시장 추세에 발맞춰 지난 24년간 쌓은 카페 창업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정기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커피 사업을 고민 중인 예비 창업자라면 할리스 창업설명회에 오셔서 실질적인 카운슬링과 알찬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할리스는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인 ‘할리스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할리스케어는 ▲신규기〮존 가맹점 레벨업 프로그램 ▲신규점 웰컴 패키지 제공 ▲리뉴얼 시 인테리어 무이자 할부 지원 ▲경조사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할리스는 가맹점과 소통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안정된 환경에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호텔 사업 확장과 제주 신공항 건설 기대 – 유안타

유안타증권은16일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이후로 완전히 달라진 회사가 됐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진협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23년 카지노 매출액 2000억원 수준을 기록할 경우, 롯데관광개발의 가치는 2조3000억원 수준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며 “전환사채 등의 희석 감안 시, 주당 2만8000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11월 29일부터 타워2를 개장함으로써 운영 객실 수는 기존 750실에서 1800실로 확대됐다”며 “내국인 관광객의 입소문을 타면서 OCC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ADR 역시 초기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 판매가 점차 정상 판매로 비중이 높아지며 상향되는 추이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대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해 4분기 기존 750실 기준 OCC는 91%에 육박하였으며, ADR 은 29만2000원 수준이었다. OCC 50% 이상 시, EBITDA 흑자, 70% 이상 시 영업이익 기준 흑자를 예상하고 있는 데, 현 추세 고려 시 OCC 70% 수준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연구원은 “제주 신공항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될 필요가 있는 데, 윤석열 당선인은 제주 신공항 건설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입장 이기 때문에 공항 CAPA 부담에 대한 해소가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쇼피코리아,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개최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한국 법인 설립 3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을 3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이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각 지역 및 산업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비롯해 쇼피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셀러 성공사례 공유 등 그간의 크로스보더 사업 노하우가 집약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2022 쇼피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제로 쇼피에 입점한 한국 판매자들의 성장세를 소개함은 물론 신규 시장 오픈, 강화된 셀러 지원 방안 등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과 코로나19 이후 트렌드 변화 △중남미, 유럽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등 지역별 인사이트를 비롯해 식품,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전략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동향과 쇼피 물류 서비스(SLS)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쇼피코리아는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셀러 지원 프로그램, 마케팅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브랜드사와 리셀러 등 판매 형태에 따른 성공 전략을 포함해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정부 지원 프로그램 등 각종 지원 서비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쇼피 마케팅 솔루션, 외부 협력 광고 등 마케팅 및 광고 활용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K뷰티 리셀러를 비롯해 여성화, 마스크 브랜드사가 직접 참석하여 쇼피 입점에서부터 시장 안착까지의 성공 스토리도 발표한다.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예비 셀러들을 위해 서밋 이후 쇼피코리아 매니저와의 일대일 입점 컨설팅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쇼피 한국 법인 3주년을 기념해 이번 서밋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쇼피코리아가 준비한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그간 진행해온 세미나, 교육 자료의 핵심을 집약하여 총망라하였다. 해외 이커머스 트렌드부터 제품군별 판매 인사이트, 상세한 지원 내용 등 쇼피 셀러 및 예비 셀러들을 위한 풍성한 정보가 가득하므로 동남아, 중남미 지역을 포함한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시 탁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자부한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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