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요기요클래스는 ‘찾아가는 상생 교육’을 모토로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순회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소 소외될 수 있는 지역 파트너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에서 상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제1회 요기요클래스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밀레니얼 세대 직원&고객 관리 노하우’라는 주제로 요기요 파트너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연자로는 대학내일 콘텐츠팀 홍승우 팀장과 주식회사 외식인의 현성운 이사가 참석해, 배달앱의 주 소비자층이자 근로자인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팁을 함께 공개했다.
롤링핀 신대방삼거리역점 이승혁 사장님은 “오늘 요기요클래스에서 배운 자영업자에게 있어 꼭 필요한 직원 및 고객 관리 방법과 실제적인 활용 방안, 트렌드 등 핵심적인 강의가 앞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데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면서 “앞으로 이후 열리는 요기요클래스에도 반드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신명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요기요의 지속적인 성장의 힘은 파트너인 사장님들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면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 ‘요기요 클래스’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만큼 운영에 꼭 필요한 다양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