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임직원 복지로 사무실 간식을 제공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유통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낵 24, 라마스낵, 오피스스내킹 등 스타트업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다. 스낵포의 주요고객사로는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토스, 젠틀몬스터, 블랭크코퍼레이션 등 직원들에게 높은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약 300여 개의 기업이 스낵포를 통해 직원들에게 간식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간식 유통 기술력 및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향후 2년간 R&D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스낵포 이웅희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간식 신상품 개발 솔루션을 정교화하여 사무실 간식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