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네, 신메뉴 출시 한 달 만 전체 매출 40% 차지.

기사입력:2019-12-08 12:12: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2019년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의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난 10월 김가네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약 1년간 준비해온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그 중, 추운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야채튀김우동’은 신메뉴 판매량의 약 절반가량을 차지하며 신메뉴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소비자 요청에 의해 재출시 된 ‘소고기 김밥’과 ‘생선까스’외 마라를 활용한 '마라만두', 각종 야채를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썰어 튀긴 '야채튀김' 등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메뉴 중 가장 마지막에 선보인 김가네의 첫 죽 메뉴인 ‘건강하닭죽’은 겨울철 건강을 책임질 메뉴로 빠르고 간편하기까지 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메뉴다. 또한 ‘불오뎅김밥’은 지역적 특색을 살려 부산지역에서만 판매하던 메뉴로 색다른 매운맛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김가네의 신메뉴가 고객 입맛을 사로잡게 된 비결에는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옛 맛을 되살려 기억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와 함께 새로운 방식의 신메뉴 홍보가 주력했다는 평이다. 김가네는 이번 신메뉴 7종을 출시하며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라방(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갔다. 또한 페이스북에는 느와르 컨셉의 ‘먹짜’ 신메뉴 소개 영상이 큰 사랑을 받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실제로 매장에서 신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대다수가 해당 영상을 보고 주문을 했다고 밝히며 이색적인 마케팅이 외식 트렌드와 맞물려 매출에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김가네 관계자는 “고객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장시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보인 신메뉴들이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분식 프랜차이즈 1세대로서 우리 브랜드가 가진 25년간의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176.72 ▼53.91
코스닥 664.70 ▼24.78
코스피200 292.77 ▼7.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280,000 ▲6,000
비트코인캐시 417,100 ▼1,900
비트코인골드 12,830 ▼160
이더리움 195,700 ▼700
이더리움클래식 12,560 ▲70
리플 267 ▼0
라이트코인 66,700 ▼150
대시 128,900 ▼2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269,000 ▼18,000
이더리움 195,550 ▼650
리플 267 0
에이다 56 ▼1
퀀텀 2,35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277,000 ▼8,000
비트코인캐시 415,950 ▼2,200
비트코인골드 24,390 0
이더리움 195,700 ▼700
이더리움클래식 12,555 ▲130
리플 267 0
퀀텀 2,305 ▲5
라이트코인 66,680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