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제20회 은빛축제 행사 지원

기사입력:2019-10-08 15:14:22
center
사회봉사 대상자가 어른신들의 점심을 챙기고 있다.(사진제공=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정민)는 10월 8일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제20회 은빛축제 행사에 사회봉사 대상자 8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으로 이뤄졌다.

지역 어르신 1000명 무료 점심식사 제공, 미니마켓, 느린 우체통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 은빛축제를 도왔다.

사회봉사자 A씨는“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면서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났다”며 “사회봉사가 끝나더라도 계속해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서울서부준법지원센터 집행과 관계자는“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 일손이 부족한 농가 돕기, 문화행사 지원 등에 인력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가 활성화 되어 도움이 필요한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홍보를 해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은 2013년부터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봉사 분야에 맞춤형 지원을 목적으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관할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