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11월 분양

기사입력:2019-10-08 15:05:34
center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투시도. (사진=금성백조)
[로이슈 김영삼 기자]
금성백조는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서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금성백조가 검단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249가구 규모다.

단지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단계 개발의 골든블록으로 꼽히는 북검단의 AA11블록에 들어선다. 교육시설은 물론 교통여건, 생활인프라 등을 모두 갖춘 마지막 명품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도보 10분 이내에 다양한 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지 바로 앞 도보권에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한 안심교육특화단지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북검단에서 유일하게 교육 걱정없는 특화단지로 조성된다. 또 2개의 영어마을이 인접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라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또한 신설역개통시(2024년 예정) 2정거장이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는 탁월한 서울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다. 신설역을 통해 지하철 5호선, 9호선 이용이 용이해져 김포공항까지 약 9분, 서울역까지 약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인천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노선 직결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향후 두 노선이 직결되면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할 필요없이 인천에서 강남과 강동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인천지하철 2호선도 검단과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연결한다는 계획이 추진 중이고 지하철 5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어서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이 밖에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및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연결로까지 신설될 예정이어서 향후 차량으로 15분 내 서울 진입이 가능해진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교통 호재가 이어지는 검단신도시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분양 제로를 기록하는 곳이다”라며, “검단 골든블록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가치는 물론 교육특화 아파트 조성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 이래, 38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2019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50위를 기록한 금성백조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각각 수상하는 등 품질뿐 아니라 프리미엄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일원에 조성 중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