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기간만 운항하지 않는 노선도 있다. 인천~고마츠노선(주 3회), 인천~가고시마노선(주 3회)의 경우 9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인천~아사히카와노선(주 5회) 노선은 9월 29일부터 10월 26일까지 운항을 중단한다.
감편 노선도 있다. 주 28회 운항하던 인천~오사카노선과 인천~후쿠오카노선은 10월 27일부터 11월 16일까지 각각 주 21회로 감편한다. 또 9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주 7회 운항하던 인천~오키나와노선은 주 4회로, 주 14회 운항하던 부산~나리타 및 부산~후쿠오카노선은 주 7회로 각각 감편한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일본 노선 수요 감소로 여유가 생긴 공급력을 동계 스케줄 시작에 맞춰 동남아노선, 대양주노선, 중국노선에 고루 투입해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우선 10월 27일부터 인천~클락노선에 주 7회 신규 취항한다. 또 인천~다낭노선에 주 7회를 추가 증편해 총 주 21회 운항하고, 인천~치앙마이노선과 인천~발리노선도 주 4회를 늘려 총 주 11회를 운항한다. 대양주 노선인 인천~브리즈번노선도 주 2회를 늘려 총 주 7회 운항한다.
국내선 일부 노선의 공급도 늘린다. 포항~제주노선은 주 7회 신규취항하며, 울산~제주노선의 경우 주 2회 늘려 총 주 7회 운항할 계획이다.
이번 노선 조정은 정부 인가 조건이며, 정부 인가를 받는 대로 시행할 계획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