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5월 2주] 스메그코리아, 순하리

기사입력:2019-05-10 18:17: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핫 SNS-5월 2주] 스메그코리아, 순하리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center
(스메그 코리아 유튜브, 더에스엠씨 제공)


스메그 코리아 유튜브에서는 신혼부부를 겨냥한 프로모션 영상을 선보였다. 감각적인 레트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스메그 제품을 의인화하여 웨딩마치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스탑모션을 포맷으로 차용해 시각적인 재미를 극대화하였다. 웨딩마치에 관련한 스토리텔링과 제작 노하우가 어우러져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스메그 코리아 공식 SNS채널 등에서도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온에어 하루 만에 수백 건의 참여가 발생하였고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들은 “영상 색감이 너무 예쁘네요”, “귀요미 제품들이라 신혼부부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 “심플하고 깔끔해서 스메그 제품으로 장만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center
(순하리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순하리 페이스북에서는 ‘부먹’과 ‘찍먹’의 논란을 종결 짓는 ‘깔먹’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들로부터 큰 인터렉션 반응을 얻어냈다.

콘텐츠는 “부먹, 찍먹 논란 종결.jpg”이라는 짧고 간결하지만 인상적인 워딩과 함께 소스 위에 깔린 탕수육 사진 한장으로 좋아요 5천 700개 이상을 받았다. 지난 3월 소셜미디어 상에서 화제가 되었던 깔먹(소스를 바닥으로 깔고 음식을 위에 쌓은 형태)을 순하리 식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신박하네요 ㅋㅋ”, “원래 부먹 찍먹 고민할 시간에 하나 더 먹어라 아님?”, “굿 아이디어 인 것 같다”, “인싸들은 이렇게 먹는 거 아닙니까? 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