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2 진행

기사입력:2019-04-19 15:07:11
center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2.(사진=롯데렌탈)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터카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을 위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청정 지역 제주도에서 고객이 친환경 전기차를 대여하면 주행거리 1km당 50원씩 적립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고객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총 60만km의 주행거리에 해당하는 3000만원의 기금을 적립, 보바스어린이의원 및 제주권역재활병원의 저소득계층 장애아동들에게 이동보조기구를 지원한 바 있다. 롯데렌탈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하며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서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엘포인트(L.POINT) 5000점이 추가로 적립된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 6월 5일 환경의 날에는 특별하게 적립금액을 2배로 늘린 1km당 100원씩 적립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롯데렌탈은 ‘꿈을 함께 하는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교통약자인 장애아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 가정의 가족 여행을 지원하는 ‘mom편한 동행’을 비롯해 2016년부터는 장애아동시설 승가원과 후원결연을 맺고 매월 봉사활동과 함께 안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한 시설 차량 정비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이사는 “기업 사회공헌의 핵심은 진정성과 연속성이라는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당사는 사회적 교통약자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누구나 부담 없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올해도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