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키체인(WaykiChain)’ 150만 달러 규모의 ‘댑(DApp) 펀딩 프로그램’ 출시

기사입력:2019-04-03 09:38:09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웨이키체인(WaykiChain, WICC)’이 지난 2일(현지시간) 플랫폼상에서 댑(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전 세계 개발자들을 전폭 지지하기 위해 150만 달러(한화 17억 250만 원 상당) 규모의 ‘댑 펀딩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웨이키체인은 “ ‘함께 만들고 사용하고 공유하는 선도 프로토콜’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에 웨이키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수익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블록체인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이번 댑 펀딩 프로그램은 4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지원방법은 웨이키체인에서 제공하는 지원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웨이키체인 글로벌 개발자 센터 텔레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150만 달러 인센티브 지원: 전 세계 블록체인 개발자 및 지지자들이 웨이키체인 생태계 공동 개발 및 실질 가치를 지닌 블록체인 앱 개발 참여 시 15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한 개의 댑 개발 시 최대 15,000 달러(한화 1,700만 원 상당) 지원: 웨이키체인은 언제나 개발자를 우선하며 개발자들이 자금 문제를 겪지 않고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다각도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공동 개발 협의서에 서명 후 웨이키체인은 기술 지원, 팀 브랜딩, 제품 마케팅, 업계 리소스, 사용자 트래픽, 제품 운영 등의 다양한 지원들을 제공한다.

이에 개발자들은 웨이키체인이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며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백만 규모의 미디어 노출 및 트래픽: 블록체인 업계 내 웨이키체인의 독자적인 리소스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지속적인 미디어 노출 및 사용자 트래픽을 제공한다.

초기 참여자에게 높은 수익률 제공: 웨이키체인은 개발자들이 댑 개발, 운영, 수익창출, 재개발이라는 일련의 가치 있는 과정들을 스스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첫 배치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은 거래 수익 100% 를 첫 두 달 동안 받을 수 있으며, 수익 배분에 있어서도 높은 비율을 차지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이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웨이키 체인은 자사의 핵심 가치에 기반하여 해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재개발에 대해 지속적으로 인센티브 제공: 웨이키체인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이고 공정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웨이키체인 플랫폼 내에 댑을 다시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인센티브와 혜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웨이키체인은 DPoS 합의 매커니즘 기반의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개발자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T2D2(Train the trainers, Develop the developers)’ 개발 및 퍼블릭 체인 개발 업무들을 지속적으로 추진·완료하였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전 세계 개발자 대상의 개발자 센터를 영문 및 중문 2개의 버전으로 오픈하였으며, ‘개발자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전 세계 29여 개 국의 개발자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