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왼쪽 두번째)이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
이미지 확대보기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금년에도 ▲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2018년 12월 하순부터 2019년 2월까지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