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우리은행 인스타그램에는 ‘#우리함께’ 프로젝트로 ‘일상을 쉬어가는 방법’을 통해 이용자와의 인터렉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커플의 소리, 일상을 꽃피우는 방법에 이어 세번째다.
11월 6일 첫 프롤로그 게시물이 올라간 이후 하루 만에 약 15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가을이라는 시즌성과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해 '에세이'를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우리함께’라는 키 메세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일상의 위로나 공감이 될만한 힐링 문구로 구성될 계획이다.
(순하리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순하리 페이스북은 “역시 엄마는 내 건강만 생각하신다니까” 콘텐츠로 유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콘텐츠 자체도 훌륭한 인터렉션 콘텐츠였으나 재치 있는 댓글들이 눈길을 끌었다.
워딩은 “역시 엄마는 내 건강만 생각하신다니까 어머니, 제가 잘못했습니다.”로 시작해 나물반찬이 가득한 사진 한장과 잘못을 표현한 해시태그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했다. 자사 제품을 활용해 어머니와의 화해를 시도하는, 다소 코믹한 요소도 잘 반영되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양념장 넣고 저 나물 다 넣어서 슥슥 비벼먹으면 밥 강도 수준 아니냐”, “차려주시는 게 어디냐 ㅋㅋ”, “그래도 주긴 하네. 엄마한테 잘해라”, “그 와중에 왼쪽 맨 위에 저거 미역줄긴가 저거 맛있는데 ㅎ”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