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 NH농협은행은 업계 최초로 실시한 실시간 STT(Speech To Text) 서비스를 이용한 '콜센터 AI시스템'으로 상담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장상을 수여받았다.
한편, 시상식 이후 (사)한국콜센터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 17회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의 세번째 강연자로 나선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박승훈 팀장은 '콜센터 AI시스템' 을 주제로 NH농협은행에서 활용중인 AI시스템의 주요기능을 설명하고, 해당 기능을 직접 시연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 날 수상자로 나선 최명규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 'APPCAL' 의장상을 수여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콜센터 AI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상담품질을 향상시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