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관광주간에 지역별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광역전철과 연계해 관광객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기간 중 경춘선 △강원도 양구곰취축제 2회 △경강선 여주도자기축제 4회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운영해 총 6천명이 이용했다. 역주변의 골목길 투어 등 역주변 17곳을 소개해 수인선 1일 평균 8천 7백명, 고양시 꽃박람회가 열렸던 일산선 18만 6천명이 이용했다.
또한 통일안보 관광지를 연계한 독서바람열차가 운행되고 있는 경의선은 평소에는 1일 13만 9천명이 이용했으나, 관광주간 동안 약 8천명 이상 증가한 14만 7천명이 이용하는 등 주요 증가요인이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표프로그램과 연계해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객의 편에서 더욱 이용하고 싶은 광역전철을 만들기 위해 마케팅과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