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약점 보완 서비스 이용 방식은 다음과 같다. 학생이 먼저 30개의 토익 예시문제를 풀면, 스텔라가 학생의 실력을 분석한다. 이 때 스텔라는 오답 문제의 유형과 난이도, 오답 빈도수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틀릴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를 매일 5개씩 제공해준다.
학생은 스텔라가 제공한 문제를 꾸준히 학습하면서 약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스텔라로 학습하는 빈도가 늘어날수록 보다 정교하게 개인별로 틀릴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스텔라가 제공하는 문제 외에도 정답 해설, 해설 강의, 성적 분석 등을 함께 활용하면 토익 시험을 보다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스텔라의 약점 보완 서비스를 토익 파트5에 한해 시범 적용하고, 점차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텔라의 약점보완 서비스는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첫 선을 보였다.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의고사 테스트 결과, 스텔라로 공부한 학생군이 대조군에 비해 적게는 평균 4점에서 많게는 10점 가까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