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스템 도입사업은 산재되어 있는 성과관리 업무를 통합하고, 제한된 기관의 자원을 경영목표 및 경영전략에 따라 선택·집중하여 성공적인 성과결과를 도출하고, 직원 개개인의 성과목표 달성이 조직의 경영목표 달성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추진됐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6월말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개발이 완료된 후 2개월간의 시범운영 과정을 통해 직원의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신규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으며, 총 5회에 걸쳐 직원 교육을 실시해 성과체계에 대한 이해도와 시스템 활용도를 최대화했다.
한편 전력거래소 성과관리업무 관계자는 “통합성과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구현과 조직의 생산성 향상을 통해 회원사와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