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양사의 협약은 쌤소나이트코리아 소속 아웃도어 브랜드인 하이시에라(High Sierra)의 연내 출시할 캐리어에 ‘스마트 트래커’를 결합해 판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마트 트래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주는 기기다.
또한, 블루투스 통신 범위 밖에 있는 스마트 트래커가 스마트폰과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접근하면, 스마트폰에서 근접 알림음이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양사는 캐리어와 스마트 트래커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편하게 캐리어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밖에도, 양사는 쌤소나이트가 잠실 롯데백화점에 이날 오픈한 여행 전문 쇼핑 공간인 ‘라이프 이즈 저니(Life’s @ Journey) 스토어’에 SK텔레콤의 스마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여행 추천 서비스 ‘여행 플래너’ 키오스크를 구축했다.
또한, 추천여행지에 대한 여행팁이나 맛집 리스트, 관광명소, 현지 액티비티 등 상세 정보의 확인이 가능하며, 이를 개인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키오스크는 22일 오픈 예정인 부산 롯데백화점 내 ‘라이프 이즈 저니’ 매장에도 설치된다.
이 밖에도 내년 오픈할 ‘라이프 이즈 저니’ 3호점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을 도입해 방문객에게 여행 정보를 대화 형태로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서부석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는 “국내 IoT시장을 선도하는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의 조영훈 홈사업본부장은 “쌤소나이트와 ‘스마트 트래커’의 결합을 통해 여행객들의 캐리어 관리가 한결 편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IoT를 통해 고객들의 삶이 더욱 편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