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우아픽’에는 각 브랜드의 공식 입점만 진행된다. 14일 오전 11시 기준, ▲이탈리안 스타일링 대표 브랜드 ‘MSGM’ ▲핀란드 프리미엄 스포츠시계 전문 브랜드 ‘순토(SUUNTO)’ ▲감각적인 빈티지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 ‘탄귀서울(TANGUI SEOUL)’ 등 3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오는 19일에는 세계적인 크리스탈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오픈 예정이며, 11번가는 향후 일주일마다 한 개씩 새로운 입점 공식 브랜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각 브랜드들은 ‘우아픽’에서 시즌 컬렉션이나 신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11번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할인과 증정품 등 구매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MSGM’은 2023 S/S 썸머 컬렉션 라인을 소개하면서 50여 개 상품을 ‘우아픽’에서 5% 할인가에 판매한다. ‘순토’는 최근 출시된 버티컬 라인 컬렉션을 선보이고 ‘우아픽’ 단독 특가에 추가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5일 오후 8시에는 ‘순토’의 프리미엄 스포츠워치 ‘버티컬’의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구매 사은품도 준비했다. ‘탄귀서울’은 벽걸이 조명 외 빈티지 인테리어 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 모든 상품 10% 할인과 함께 구매 증정품을 별도로 준비했다.
11번가 이현주 패션/뷰티담당은 “11번가의 ‘우아’ 서비스는 고객의 세련된, 수준 높은 삶을 위해 우아한 스타일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11번가만의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우아픽’의 엄선된 브랜드들과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우아픽’을 통해 각 브랜드가 직접 이야기하고 싶은 브랜드 스토리와 콘텐츠를 각 상품과 함께 소개할 수 있게 했다. 감도 높은 영상과 화보로 고객들에게 상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11번가는 직접 입점 브랜드사와 ‘우아픽’에 소개할 영상을 제작하기도 하는 등 ‘우아픽’을 프리미엄 브랜드 및 트렌디한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온라인 쇼룸 형태로 운영해 갈 계획이다.
지난 3월 론칭한 11번가의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는 오픈런으로도 살수 없는 에르메스, 샤넬 등 고가 상품부터 해외부티크 상품, 인기 빈티지 롤렉스, 까르띠에 등 새 명품부터 빈티지 명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명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기준, ‘우아럭스’ 거래액은 전달대비 29% 증가했고 11번가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다.
◆ACC 산책 투어 시작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의 공간과 수목을 둘러보며 문화전당의 초여름 신록을 만끽하는 ‘초록초록 ACC 산책’ 투어 프로그램을 오는 24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12회 운영한다.
먼저 참가자는 투어 해설사와 함께 공원으로 조성된 ACC 공간을 거닐며, 다양한 꽃과 식물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산책길에서 만나는 치자나무와 배롱나무, 꽃댕강 등 문화전당의 여름철 꽃과 수목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에 경관단지 조성
충북 제천시는 14일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와 업무협약을 하고 청풍면 도곡리 일원을 경관단지로 조성하기로 했다.
대상지는 청풍호와 접한 1만6천216㎡의 유휴지로,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모노레일이 운행하는 비봉상 정상에서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제천시와 수자원공사는 오는 2026년까지 4억원씩 총 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산책로와 조형물, 포토존 등의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