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는 10일까지 메가박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WBC LIVE 중계 FULL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는 한·일전과 한·중전을 함께 볼 수 있는 관람 티켓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3% 할인된 3만 5천 원에 판매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 기간 단체 관람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라며 "다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10명 이상 단체 관람 시 1인 5천원 할인과 함께 매점 메뉴 50% 할인(프로모션 콤보 제외) 행사도 펼친다"라고 전했다.
야구 경기 응원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도 판매한다. 오는 10일부터 소진 시까지 대표팀 페이스타올 또는 키링 등이 담긴 ‘WBC 응원 콤보’도 함께 판매한다. 응원 콤보는 맥주 2캔과 즉석구이(몸다리), 오리지널 팝콘(L) 1개, 2023 WBC 공식 굿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점에서 3만 9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일부 지점에서는 ‘WBC 응원 콤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맥주 1캔을 추가(선착순)로 제공한다.
야구 월드컵이라 불리는 WBC는 전 세계 주요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다. 코로나19 여파로 2017년 이후 6년 만에 열리는 이번 WBC 경기에 야구팬들의 기대감이 커지면서, 메가박스 중계 한·일전의 경우 6일 기준 41%의 예매율을 넘기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KBO 리그 야구단 연고지역 지점은 좌석이 거의 매진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메가박스는 관람객들의 응원 열기에 부응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자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일 열리는 한·일전과 13일 한·중전을 모두 관람한 유료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1라운드 경기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 관람 직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경기 스탬프 2개 생성 시 추첨을 통해 ▲ 응원 관람 지점 1개월 무비패스(1명), ▲ 2023 WBC 국가대표 어센틱 유니폼(2명), ▲ 2023 WBC 국가대표 모자(5명), ▲ 메가박스 승급 포인트 2천 점(500명)을 지급한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13일까지 개인 SNS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영화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이지엔’, 베트남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개최
동성제약의 셀프 스타일링 헤어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5일부터 베트남 이마트에서 론칭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포토존이 꾸려지고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기프트를 증정한다. 더불어, 제품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현지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을 예정이다.
◆울산교육청, 지난해 물품 공동구매로 49억8천만원 절감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공동구매 제도로 정보화기기를 통합 계약해 예산 49억8천만원을 절감했다고 6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학교와 기관 213곳이 참여해 데스크톱 컴퓨터 3천458대, 모니터 3천406대, 노트북 1천331대 등 8천195대를 공동구매해 예산 대비 약 28%인 19억3천만원을 아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