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2023년 시무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먼저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KB스타뱅킹, 리브 Next, KB Wallet, KB부동산 등 KB플랫폼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9To6 Bank’와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한 혁신적인 고객 접점 확대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 고도화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 지속을 언급했다. 이 행장은 현장과 본부의 긴밀한 소통과 영업 동력 유지 등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를 주문하는 한편, 은행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일관된 글로벌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도 강조했다. 위기관리 및 리스크 관리 체제 고도화에 힘쓰는 한편, ESG 관련 금융상품 출시, 기업 컨설팅 지원 등으로 ESG 경영 확산에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을 꼽았다. 이 행장은 ‘숨은 일꾼’, ‘타운홀 미팅’ 등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 전진하는 참된 ‘Team KB’ 정신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