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젠(CRUGEN) HP51에는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S-SBR (Solution-Styrene Butadiene Rubber, 솔루션 스타이렌 부다티엔 러버) 및 고함량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하였으며, 자사 기존 제품 대비 구름저항과 빗길제동력 등을 개선하여 주행안정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을 활용해 주행성능 및 마모성능을 향상시켰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신제품 크루젠 HP51는 기존 제품에 비해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 등 모든 면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주행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가 될 것”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규격, 대중성으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