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야놀자가 보유한 국내 최다 여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상품 개발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금융지원 대상과 혜택을 확대하는 등 제휴점주 대상 합리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야놀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지난 2월 대구, 경상북도 및 제주 지역에 위치한 모든 제휴점을 대상으로 3월 광고비를 전액 포인트로 환급한 것을 시작으로, 영세업체들을 위한 최소 광고비 및 예약 대행 수수료 인하 정책을 시행했다. 총 5억원 상당의 숙박비품 쿠폰을 지원하는 등 제휴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