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이미지 확대보기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람보르기니 자연흡기 V10의 강력한 디자인과 전 후면 특성을 갖추고 있어 우라칸 에보 4WD 스파이더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우라칸 에보 4WD 스파이더 대비 더 커진 프레임을 갖춘 전면 흡기 안에는 새로운 스플리터와 세로 형태의 핀이 적용됐다.
‘우라칸 에보RWD 스파이더의 초경량 소프트 탑은 디자인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차체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루프의 개폐 여부와 상관없이 어떤 방향에서 바라보더라도 다이내믹하면서 아름다운 람보르기니 고유의 라인을 만들어낸다. 특히, 루프의 외관 라인은 별도의 공기역학 개선 장치 없이도 우라칸 에보 RWD 쿠페 수준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내 차체의 밸런스를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의 소프트 탑 루프는 최대 시속 50km로 주행하고 있을 때에도 17초 만에 리어 후드 아래로 접힌다. 다양한 컬러 옵션을 갖춘 이 소프트 탑은 바디 라인 및 컬러 옵션과 완벽하게 보완되며, 루프가 열려있거나 닫혀 있을 때도 쉽게 대화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를 조용하게 유지시켜준다.
우라칸 에보 RWD에는 경량화 기술이 가미된 오픈 에어링 시스템 및 후륜 구동의 짜릿한 운전 재미를 더욱 적극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P-TCS(Performance Traction Control System) 기술 등이 적용됐으며, 그 어떤 차량도 흉내 낼 수 없는 V10 자연흡기 엔진의 강렬한 사운드는 루프를 열었을 때 더욱 가슴을 뛰게 한다. 우라칸 에보 RWD쿠페 버전과 동일한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 토크 57.1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0-100㎞까지 3.5초만에 도달, 최고속도는 시속 324km를 넘는다.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경량 하이브리드 섀시 위에 알루미늄과 열가소성 수지로 된 바디가 얹혀져 공차 중량 1,509kg, 무게 당 마력비 2.47kg/hp를 기록한다. 앞뒤 무게 배분 40/60에 오버랩 콰드리라테랄(quadrilateral)과 수동적인 쇼크 업소버가 갖춰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으로 최적화된 운전자 피드백을 전달한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람보르기니의 ‘애드 퍼스넘 프로그램(Ad Personam·개인 맞춤형 서비스)’을 통해 사실상 색상 및 트림 옵션에 대한 한계가 없는 오직 단 한 명의 오너만을 위한 주문이 가능하다.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총괄인 파올로 사르토리(Paolo Sartori)는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전자적 개입이 최소화된 후륜 구동 세팅을 통해 차량과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자신의 본능에 따른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슈퍼 스포츠카다”며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람보르기니만의 짜릿한 드라이빙 감성이 특화된 모델인 만큼 한국 슈퍼 스포츠카 시장에 활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라칸 에보 RWD스파이더의 국내 판매 가격은 3억2890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