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대금의 경우, BBQ는 기존에도 2회 까지는 신용으로 구매가 가능했다. 하지만, 장기 연휴가 이어지는 명절 같은 경우, 한번에 대량의 원·부재료 확보로 인한 패밀리들의 자금 부담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BBQ 측은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으로 패밀리들의 현금 유동성이 확보됨에 따라 패밀리들이 제품과 소비자, 점포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은 패밀리들이 오랫동안 희망해왔던 사항을 BBQ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소비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한 패밀리들의 요청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하는 정책의 일환이다.
BBQ 측은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해 신한카드 측과 지난 6월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Q와 신한카드는 결제전용카드 외에도 향후 패밀리들의 점포환경개선 비용과 운영 자금 등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