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는 42’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120분 간 진행된다. 미리 주문율이 높은 3개 이상의 상품을 각각 40분씩 연이어 편성한다. 지난 8일(수) 론칭 방송에서는 미세먼지 이슈로 의류 관리 가전들에 대한 검색율, 미리 주문율이 높아 ‘의류 관리기’, ‘건조기’ 등을 편성해 목표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2회 차로 진행되는 이달 15일(수)에는 설날을 앞두고 설 선물, HMR 등에 대한 미리 주문율이 높아 호주 직수입 벌집꿀 ‘베링가 허니콤’, 개그우먼 팽현숙씨가 운영하는 ‘팽현숙의 옛날 순대국’ 등을 선보인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과거 TV편성표를 보고 생방송을 기다려 쇼핑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최근 디지털TV와 모바일 앱 활성화로 고정고객은 물론 미리 주문율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시즌 인기 상품과 한 주간 필요한 상품만을 집중 편성한 특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