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점검 모습.(사진=한국 토요타 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현재까지 렉서스 총 266명, 토요타 총 172명이 인증을 취득 했으며 3단계의 모든 교육을 마친 세일즈 컨설턴트 중 일부는 다시 엄격한 내부심사를 거쳐 ‘마스터’로 선정된다. 올해 선발된 총 9명의 마스터들은 지난 11월 일본에서 고객환대(오모테나시) 현장교육 프로그램까지 수료한 바 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단순히 판매를 위한 딜러 서비스가 아니라 자동차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 렉서스의 경쟁력이자 가치관인 고객환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