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해 인도진출 20주년을 맞아 시작한 '카레이 로시니' 캠페인을 통해 산카라 안과와 협력해 300여 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무료로 개안수술을 지원했다. 연말까지 1천명이 목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최근까지 2,500여 명의 시민들이 각막기증을 약속했다. 각막기증을 약속한 시민들이 서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세계보건기구 산하 세계실명예방기구(The International Agency for the Prevention of Blindness, IAPB)의 조사에 따르면 인도의 시각장애인(Blind)은 2015년 기준 880만 명에 이르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Blind)의 20%를 넘는다. 인도보건복지부(Ministry of health and family welfare)에 따르면 의료 인력과 약품 부족으로 인해 인도 시각장애인 중 지원을 받고 있는 인원은 1%가 안 된다.
한편 LG전자는 17일 인도 사회정의역량강화부(Ministry of Social Justice & Empowerment)와 ‘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LG전자 김기완 인도법인장, 사회정의역량강화부 장애권익국 샤쿤타라 감린(Shakuntala Gamlin) 차관, UN장애권리위원회 김형식 위원 등이 참석했다.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째인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는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취업, 창업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개인전은 문서작업 능력, 인터넷 활용 능력 등을 평가하고, 단체전은 국가별로 팀을 구성해 포스터 디자인, 게임창작 등을 겨루게 된다. 이 행사는 올해 말 뉴델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현지 맞춤형 특화제품들을 출시해 왔고 ▲인도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인도의 국민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