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공식홈페이지에만 100여건이 넘는 썬 관련 문의글이 올라오는 등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를 결정했다. 이후 1년간 생산라인을 구축, 오리온농협의 밀양공장에서 2년 만에 재생산에 돌입하게 됐다.
지난달 썬 재출시 소식이 알려지며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생과자가 돌아온다’, ‘당장 먹고 싶다’, ‘대체불가 과자’ 등 수천 개의 댓글이 달리면서 기대감을 높였다고. 썬 특유의 맛과 식감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예전 그대로 재현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썬만의 모방할 수 없는 맛을 재현하는 데 성공했다”며 “기존 소비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스낵의 주소비층인 젊은세대까지 아우르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