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또한 LG유플러스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해,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해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이처럼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에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특성에 적합한 ‘어린이맞춤’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이번 공모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업계 최초로 AI 서비스에 ‘아이 목소리’를 적용한 ‘어린이용 음성 인터페이스’가 제공되고, 어린이용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있어 필수적인 자녀 안전을 위한 부모와 자녀의 상시 연결성도 최적화되어, 제품 전체의 UX(User Experience)가 타겟 고객에 특화되도록 고안되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 김지혁 UX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타겟 고객에 최적화한 제품 디자인으로 좋은 심사결과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처럼 아이들 눈높이에 특화된 UX를 지속 연구하고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