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우리에게 딱! 브리타’ 캠페인 전개 外

기사입력:2024-03-04 09:07: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가 김아영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재발탁하고 광고 캠페인 ‘우리에게 딱! 브리타’를 진행한다.

브리타는 '맑은 눈의 광인'으로 잘 알려진 김아영의 솔직한 매력이 '물 한 잔도 가치 있게' 마시고자 하는 MZ세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판단해 김아영을 2년 연속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실제로 지난해 브리타가 김아영과 함께한 캠페인 유튜브 영상은 누적 조회수 총 1백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브리타의 핵심 가치인 '신뢰성'·‘라이프스타일 적합’·’고품질’ 관련 인식은 캠페인이 진행된 지난 2023년, 각각 전년 대비 약 30%·40%·25% 상승했다.

김아영과 다시 한 번 선보이는 이번 캠페인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일상을 간편하게, 물 한 잔도 가치 있게’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새로운 다짐을 두는 봄을 맞아, 일상 속 물이 필요한 순간마다 브리타를 사용하며 간편성·친환경성·경제성을 모두 챙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김아영은 “생수병, 굿바이”를 외치며 '간편함·친환경성·경제성’이 돋보이는 미니 정수기 브리타의 강점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브리타 정수기 전 제품에 호환되는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는 1개당 최대 150L까지 정수할 수 있는데, 이는 생수병(500mL 기준) 300개 분량에 해당한다. 따라서 브리타를 사용하면 분리배출이 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며 환경을 보호하고, 생수 구매 부담까지 줄일 수 있다.

브리타는 간편성·친환경성·경제성과 더불어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을 제안한다. 최근에는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을 본체 60%에 적용한 스타일 XL 에코를 출시해 지속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원료의 탄소 배출량을 83% 낮췄다. 하반기 중으로는 한국 수돗물에 최적화된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의 ‘프로’ 버전을 출시해 상쾌하고 부드러운 물맛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브리타코리아 주민혜 상무는 “2030 소비자가 김아영 씨와의 협업에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덕분에 올해도 캠페인을 이어가게 됐다”라며 “브리타는 이달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김아영 씨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에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UIQ)’를 단독 입점시켰다고 4일 밝혔다. 유이크가 국내에 정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처음이다.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유이크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등 10개국에 진출해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 브랜드다. 온라인 입소문을 타면서 오프라인 고객 수요도 높아지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했다.

양 사가 손잡은 배경엔 명동점만이 갖춘 특장점이 있다. 명동점은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K뷰티 성지’로 불릴 만큼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체험형 팝업 매장 등을 운영할 수 있는 ‘아이코닉 존’은 명동점만의 차별화된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K뷰티 브랜드에게 명동점은 오프라인 채널 확보는 물론 상품과 브랜드 인지도까지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것.

명동점 내 유이크 매장에서는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와 ‘바이옴 레미디 바디워시&바디로션’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21종의 전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대표 제품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는 지난해 다양한 온라인 뷰티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영등포구, 오세훈 시장의 도시 대개조 1탄 ‘서남권 개발 계획’두팔 벌려 환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지난 27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발표한 ‘서남권 대개조 계획’에 대해 적극적인 환영과 지지의 의사를 밝혔다.

서울시 서남권 개발 계획의 주요 내용은 ▲ 과거 제조업 중심지였지만 급속한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낙후된 준공업지역을 미래 첨단․융복합산업 집적지로 전환 ▲ 준공업지역에 혼재되어 있는 노후 주거지를 공동주택 용적률 400%까지 완화하여 녹지와 편의시설 등이 더해진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조성 ▲ 안양천을 수변공원으로, 여의도공원을 도심문화공원으로 조성하여 녹지 및 문화공간을 확보하는 방안 등이다.

영등포 준공업지역은 구 전체 면적의 20%,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비율인 25%를 차지하고 있어 서울시 서남권 개발 계획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졌다.

산업과 일자리의 기반이 약해진 현재의 준공업지역은 비공업 목적으로 이용되는 면적이 총 77%로 준공업지역 지정취지가 퇴색된 지 오래고, 일제 강점기부터 구획되어 100년 이상 지나 준공업지 내 건축물과 기반시설의 노후가 심각한 상황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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