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OOP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4일(금)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덜 알려진 지역 상권을 조명하고, 스트리머와 유저가 소통하며 참여와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시간 후원 시스템과 스트리머의 리액션 등 소통을 통해 지역과, 유저, 스트리머 간의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소개를 넘어, 재미와 체험을 더한 참여형 콘텐츠로 전국 곳곳에서 새로운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지난 6월 14일 시작된 ‘전국동네자랑’은 상권 탐방 콘텐츠다"라고 말했다.
이 콘텐츠는 매력 있지만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지역 상권을 찾아, 스트리머들이 유저들과 소통하며 지역의 매력을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목적지는 경북 문경으로, 문경상권활성화재단이 기획한 점촌점빵길 토요장을 찾은 스트리머 은유화, 통일소녀송이, 지엔은 먹거리와 수제 공예품 매장에서 직접 다양한 상품들을 착용했고, 유저들은 채팅을 통해 어울리는 공예품을 추천하거나 현장 체험을 제안하며 매력을 함께 즐겼다.
이어서 6월 21일, 스트리머들은 진주상권활성화재단과 함께 경남 진주의 토요올빰 야시장을 방문했다. 이 날 스트리머 이지상은 지역 수제 맥주 ‘진주진맥’ 시음행사에 직접 도우미로 나섰고, 재미있는 입담으로 맥주의 맛을 설명하며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SOOP, 소상공인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 진행
기사입력:2025-07-04 13: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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