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케 갈라 디너는 메인 메뉴를 포함해 총 7코스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산미와 긴죠향을 살려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사케 △시치켄 스파클링 야마노카스미를 비롯해 미에현의 토착 품종인 ‘데와산산’ 쌀만을 사용한 △타비카 준마이슈, 1년에 2000병만을 생산하는 △타비카 준마이긴죠 오마치, 사케계의 프리미엄 사계이자 유기농 사케로 유명한 △겐사카 주조 키노2, 기분 좋은 단맛과 적당한 산미의 균형 잡힌 맛을 선사하는 △지콘 준마니긴죠 야마다니시키 등 일본 내 다양한 지역의 프리미엄 사케를 페어링 코스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입맛을 돋워줄 애피타이저로 성게 알 참깨두부, 안키모 산마, 모즈쿠 토마토를 시작으로 일식 계란찜 해산물 자왕무시, 신선한 제철 모둠회 사시미, 한우 살치 야끼니꾸, 금태 미소구이, 민물장어/도미 유비끼 스시, 대합 맑은 탕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수제 양갱과 녹차 아이스크림도 디저트로 맛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 ‘스페셜 하이라이스’ 출시 10일만에 10만개 출고
한솥도시락에서 4월 초 수량한정으로 선보인 ‘스페셜 하이라이스’가 출시 열흘만에 10만개 출고를 넘어섰다. 해당 숫자는 3월에 한솥도시락 신메뉴로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 ‘제육돈까스 도련님’에 견줄만한 스코어다.
한솥도시락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완연한 봄 기운에 야외활동 시기가 빨라지면서 상춘객들을 중심으로 스페셜 하이라이스가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야외에서는 ‘식사 준비의 편의성’이 중요 요소로 손 꼽히며, 간편하게 즐기기에 용이한 덮밥류의 스페셜 하이라이스가 주목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간편함 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와 정확하게 들어 맞은 메뉴이기도 하다. 기존의 ‘가성비’ 또는 ‘간편함’을 내세운 제품들은 그 특성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 소비자들은 가성비 또는 간편함은 물론 품질과 맛까지 깐깐하게 분석하고 공유하며 소비한다.
스페셜 하이라이스는 국내산 무세미로 지은 고슬고슬한 밥 위에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하이라이스 소스를 얹고 정통 일본식 멘치카츠, 육즙을 가득 머금은 토네이도 소세지를 얹어 든든한 한끼를 완성한다.
◆구구스, 더 트리트니 스파와 제휴
구구스를 처음 이용하는 더 트리트니 스파 신규고객은 전체 카테고리 위탁 수수료 50%할인, 최초 매입 시 5만원 페이백, 구매 금액별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고객이 구구스를 이용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구구스의 고객들이 더 트리트니 스파를 이용할 경우 정규 바디케어 바우처 제공, 정규 프로그램 30% 할인, 체험 프로그램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휴 이벤트는 더 트리트니 스파의 수도권 14개 지점에서 누릴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진행 예정이다. 등급 확인과 사용 가능한 매장 위치 등 제휴 이벤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구구스 및 더 트리트니 스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