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K리그 파니니카드’ 정식 출시 6일만에 70만팩 판매 外

기사입력:2023-09-07 08:28: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축덕’(축구 덕후, 축구 팬들을 뜻함)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 전부터 축구팬들의 큰 화제를 모은 ‘K리그 파니니카드’가 지난 1일 정식 출시한 뒤로 6일이 지난 현재 총 70만팩(1팩당 2장)이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일별로 봤을 때는 하루에10만팩 이상이 판매된 셈이다.

‘K리그 파니니카드’는 세븐일레븐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상품으로 이탈리아 스포츠카드 기업인 ‘파니니’에서 제작하는 콜렉팅 축구 포토카드다. 현재 K리그 인기 선수 100명과 레전드 선수 7명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K리그 파니니카드는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열띤 화제를 이끌고 있다. 각종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SNS에서는 “1일 1파니니 실천중”, “오늘도 유혹을 못이기고 세븐일레븐 들러서 파니니카드 사옴” 등 파니니카드 관련 구매 인증 후기들이 쇄도하고 있다. 파니니카드 50팩이 들어있는 5만원 상당의 박스 상품을 구매 후 일명 ‘박스깡(박스채로 구매해 안에 든 상품을 일일이 까보는 행위)’을 인증하거나 1백만원치 구매를 인증하는 후기들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K리그 파니니카드는 출시되자마자 판매수량 기준 세븐일레븐 전체 상품 순위 베스트 3위내에 오를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파니니카드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의 완구류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상승했다.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다 보니 주거지 인근에 있는 다른 편의점들을 지나 일부러 세븐일레븐까지 찾아오는 고객들도 많아진 만큼 브랜드 로열티를 톡톡히 높여주고 있는 상품이라는 것이 세븐일레븐측의 설명이다.

K리그 파니니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점포는 인천유나이티드 홈경기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근의 세븐일레븐 인천스타힐스점으로 지금까지 총 8천팩 이상의 파니니카드가 판매되었으며, 특히 홈팀 경기가 있던 지난 2일에만 6천 2백팩이 판매되면서 경기를 보러 온 축구팬들의 높은 호응을 샀다.

K리그 파니니카드의 인기 비결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트레이딩 카드(캐릭터, 연예인 등이 그려진 포토카드로 수집, 교환을 의도해 만들어지는 감상용 카드) 열풍에 있다. 코로나19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SNS 인증 문화가 발달하면서 일본,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시장 규모가 폭풍 성장하고 있다. 트레이딩 카드 문화는 단순한 팬심을 넘어 재테크 수단, 카드 대전 게임 등 다양한 목적성을 띠면서 급격히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150종의 K리그 파니니카드 중 희소성이 높은 오렌지, 그린카드는 컬렉터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파니니카드 리스트를 올리면서 카드 교환을 제안하거나 희소성 높은 카드를 판매하는 글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다.

어른이 된 MZ세대의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현재 2030세대의 어린 시절 놀이문화였던 포켓몬카드, 유희왕카드 등 카드수집 놀이를 떠올리면서 이제 어른이 된 그들이 K리그 파니니카드로 유년시절의 향수를 달래는 것이다. 축구 커뮤니티의 한 유저는 “파니니카드를 하나씩 깔 때마다 초등학교 시절 포켓몬카드를 까면서 느꼈던 설렘을 다시금 느낀다”고 기재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K리그 파니니 카드 출시 기념 할인 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내달 31일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일반 상품(담배, 주류 제외) 3천원 이상 구매 시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리그 파니니 카드를 10팩 이상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K리그 올스타 사인 유니폼(5개), K리그 40주년 프리즘 축구 카드 컬렉션(50개), 피파(FIFA) 공인구(20개),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500개) 등을 증정한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이번 K리그 파니니카드는 K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프로축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K리그 파니니카드로 축구팬들에게는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사하면서 향후 소장가치도 높은 굿즈로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크터치, ‘비 마이 베스트 프렌즈 하우스 팔레트· 올데이 스키니앤롱 마스카라’ 출시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가 가을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 팔레트와 마스카라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밀크터치는 유니크한 색감이 돋보이는 ‘비 마이 베스트 프렌즈 하우스 팔레트’ 3종과 자연스럽고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 ‘올데이 스키니앤롱 마스카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밀크터치 공식 홈페이지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동시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 마이 베스트 프렌즈 하우스 팔레트’는 흔하지 않은 색감을 조화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밀착력 높은 매트 텍스처와 은은한 펄감을 담은 쉬머 텍스처를 하나로 담아 10가지 종류의 컬러를 팔레트 하나로 구현했다. 덧바를수록 자연스럽게 레이어링 되기 때문에 분위기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힙한 쿨 애쉬 무드의 ‘애쉬 키티’ △키치한 핑크 라벤더 무드의 ‘로지 바니’ △분위기 있는 카멜 브라운 무드의 ‘골든 퍼피’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올데이 스키니앤롱 마스카라’는 짧은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세밀하게 살려 속눈썹을 연장한 듯한 효과를 선사한다. 일반 마스카라의 1/3 사이즈인 직경 2.5mm 초 슬림 브러쉬로 섬세한 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與지도부, 부산서 '2030 세계박람회' 유치 준비 점검

국민의힘 지도부는 7일 부산을 찾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준비 현황을 점검한다.

김기현 당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유치 예정지인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방문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지역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도 참석해 당 지도부와 개최 예정지를 둘러보고, 세계박람회 유치 준비현황 브리핑을 받는다.

당 지도부는 이후 같은 장소에서 부산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9.62 ▲28.92
코스닥 745.19 ▲6.85
코스피200 346.27 ▲4.1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24,000 ▼197,000
비트코인캐시 485,300 ▼1,800
비트코인골드 30,780 ▼40
이더리움 3,56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980 ▼20
리플 730 ▼1
이오스 659 ▼1
퀀텀 3,33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91,000 ▲17,000
이더리움 3,56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970 ▼10
메탈 1,457 ▲4
리스크 1,135 ▲1
리플 730 0
에이다 493 ▲1
스팀 24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7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484,400 ▼600
비트코인골드 31,090 ▲10
이더리움 3,56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5,960 ▼40
리플 730 ▲1
퀀텀 3,378 0
이오타 16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