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22일 전라남도청에서 전라남도, 완도군, 장성군과 함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 날 협약식에는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우철 완도군수,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수산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 개발과 판매, 홍보에 적극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여 재고 감소에 기여하고, 장기적으로는 완도군과 장성군의 특산물 인지도 제고를 통한 지역사회 소비 활성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역시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 및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불러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전라남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ESG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단순한 식재료 수급 및 제품화를 넘어 완도군과 장성군 지역 특산물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는 상생모델로서 농가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에스파, 제 76회 칸 영화제 참석 위해 프랑스 칸 출국
2022년부터 쇼파드의 공식 엠버서더로 활동 중인 K-pop 그룹 에스파 멤버들은 쇼파드 공동 사장이자 아트 디렉터인 캐롤라인 슈펠레의 초대로 세계적인 영화 행사인 칸 국제 영화제에 참석한다.
출국 당일,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은 쇼파드의 해피 스포츠 워치부터 해피하트, 마이해피하츠, 아이스큐브 컬렉션 주얼리를 멤버 별 스타일에 맞추어 다양하게 레이어링 해 에스파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자연체험 참여 초등생 가족 모집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한 '자연과 함께하는 토요 나들이'를 운영한다. 자생화·곤충관찰, 스마트팜 견학, 식물가꾸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6월3일부터 7월1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초구 내곡동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