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학생들이 현실적인 비즈니스 도전 과제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올해는 60개국 8만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매년 브랜드스톰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명의 잠재력 높은 청년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결선은 코로나19 상황 이후, 4년만에 참가팀과 심사위원 모두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며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결선에는 치열한 접전 끝에 선정된 6 팀이 참여했으며, 이들에게는 결선 전 로레알코리아의 디지털, 테크, 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뷰티 시장 및 디지털 미디어 대한 멘토링 기회가 주어졌다.
‘메멘토’팀은 AI 와 NFT 기술을 활용하여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조향 기술 및 서비스를 주제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여 우승을 거머쥐었다. 국내 우승팀은 로레알이 진행하는 국제 준결승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또 로레알코리아 임직원의 지속적인 멘토링과 함께 국제 준결승 준비를 위한 워크샵, 마스터 클래스 등으로 이루어진 4주 과정 글로벌 온라인 해커톤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2등 ‘8 톤 트럭’(8 Ton Truck)팀에게는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선발 과정 중 1차(동영상 전형) 면제권이, 그리고 1등, 2등팀과 더불어 3등 ‘브러시-업’(Brush-up) 팀 모두에게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코세라 (Coursera) 수강권이 주어진다.
◆감성커피-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공헌 업무 체결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제8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 활동 및 물품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감성커피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인성 교육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주최로 매년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가족, 선생님, 친구 등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편지를 써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교육부 장관상 등을 시상한다.
전북 남원시는 남원역과 지리산 정령치를 오가는 순환버스를 내달 1일부터 정상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남원역∼광한루원∼주천 둘레길 안내센터∼육모정∼정령치 코스와 남원역∼운봉읍사무소∼인월터미널∼뱀사골∼달궁∼정령치 코스로 나뉘어 하루 3회씩 총 6회 운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