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특별 전시관 개관

기사입력:2019-06-17 10:29:18
'FIFA World Football Museum presented by Hyundai'의 외관.(사진=현대자동차)

'FIFA World Football Museum presented by Hyundai'의 외관.(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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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랑스 주요 9개 도시에서 진행 중인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전시관 ‘FIFA World Football Museum presented by Hyundai’를 지난 15일 개관했다.
현대차가 FIFA 세계축구박물관과 협업을 통해 준비한 이번 전시관은 파리에 위치한 넬슨 만델라 공원에 마련됐으며 지난달 15일부터 대회 종료일인 7월 7일까지 23일간 여성 축구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150㎡의 규모로 조성된 이번 전시관은 건물 외부를 자동차의 에어백 소재로 제작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에어백 소재는 전시가 종료되면 에코백으로 만들어 사회에 기부 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FIFA 공식 파트너로서 월드컵 기간 동안 사회의 많은 장벽과 고정관념을 깨고 어려움을 극복한 여성 선수들의 내면 속 강렬한 열정을 존중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True Passion(진정한 열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별 전시관 역시 'True Pass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자 축구 선수들의 강인한 모습과 진정한 열정을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소개하고 1991년 개최된 제1회 FIFA 여자월드컵 이전부터 올해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까지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여자 축구 역사와 다양한 축구 유산의 소개를 통해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과 흥미를 제고하고자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특별 전시관은 ▲여자월드컵 이전의 여자 축구 역사, ▲1991년 중국에서 열린 제1회 FIFA 여자월드컵부터 2015년에 개최된 ‘2015 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까지의 FIFA 여자 월드컵 역사, ▲프랑스에서 진행 중인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관련 콘텐츠 등 세 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전시관에는 스위스 취리히 소재 FIFA 세계 축구 박물관에 소장된 여자 월드컵의 실제 우승 트로피를 비롯한 주요 전시품들을 옮겨와 전시하며 이와 더불어 이번 대회에 참가한 24개 참가국 팀의 공식 유니폼 등이 전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에서 ‘True Passion’ 캠페인을 통해 월드컵 홍보뿐만 아니라 여자 선수들의 진정한 열정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월드컵을 관람하러 온 전 세계 축구팬들이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자 축구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선수들의 진정한 열정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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