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충전식인 교통카드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최근 교통카드 업체에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아이돌 콜라보 상품들이 10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교통카드가 단순한 교통수단 결제를 넘어 체크카드, 신용카드의 발급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교통카드로 교체하거나 수집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맞춰 CU(씨유)는 한국스마트카드가 출시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5,000원)’를 오는 28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 되었다. 특히, 이번 티머니에는 투명 소재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 MD는 “CU(씨유)의 다양한 혜택과 티머니의 편리함을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