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11번가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11번가 페이스북에서는 “대기열역학”이라는 콘텐츠로 시즌성 이슈를 선보였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로스크아크를 활용한 케이스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나 이거 공부하러 간다”, “대기열역학 스터디 하실분”, “와 이걸(소재로 사용하다니)”, “공감 100%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청정원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청정원 페이스북에서는 “안주야 꿀조합 맞추기 TEST”로 이용자와의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보였다. 자사 제품인 국물닭발과 국물곱창의 꿀조합에 대한 질문을 던져 이용자가 반응하는 형태다.
해당 내용은 비공식 꿀조합으로 특정 음식을 클로즈업한 뒤 이름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 빠른 템포로 전환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해당 꿀조합법 중 먹고싶은 조합을 댓글로 입력하면 상품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반응도 좋았다. 꿀 조합 음식으로는 주먹밥이 가장 많았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