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12월 1주] 11번가ㆍ청정원

기사입력:2018-12-12 19:25: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핫 SNS-12월 1주] 11번가ㆍ청정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11번가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11번가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11번가 페이스북에서는 “대기열역학”이라는 콘텐츠로 시즌성 이슈를 선보였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로스크아크를 활용한 케이스다.
게임에 접속하려면 대기 시간이 존재해 평균 2-4시간을 기다려야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을 유머스럽게 표현했다. ‘로스트아크 대기열’ 키워드 자체가 이슈인만큼 대기열역학 이라는 서적을 활용해 이용자와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 대기열역학을 배우면 누구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는 설정이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나 이거 공부하러 간다”, “대기열역학 스터디 하실분”, “와 이걸(소재로 사용하다니)”, “공감 100%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청정원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청정원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청정원 페이스북에서는 “안주야 꿀조합 맞추기 TEST”로 이용자와의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보였다. 자사 제품인 국물닭발과 국물곱창의 꿀조합에 대한 질문을 던져 이용자가 반응하는 형태다.

해당 내용은 비공식 꿀조합으로 특정 음식을 클로즈업한 뒤 이름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 빠른 템포로 전환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해당 꿀조합법 중 먹고싶은 조합을 댓글로 입력하면 상품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반응도 좋았다. 꿀 조합 음식으로는 주먹밥이 가장 많았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국물닭발이 부릅니다 (FEAT, 주먹밥)”, “연말에 집에서 쓸쓸하게 혼자 보낼 것 같은 친구에게 공유 합니다”, “치즈+국물닭발이 최고, 닭발의 매운 맛과 고소한 치즈가!”, “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98,000 ▲81,000
비트코인캐시 683,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900 ▼210
이더리움 4,49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330 ▲230
리플 754 ▼4
이오스 1,170 ▼2
퀀텀 5,655 ▲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08,000 ▲78,000
이더리움 4,50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280
메탈 2,480 ▲1
리스크 2,636 ▼40
리플 754 ▼4
에이다 673 ▼3
스팀 42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75,000 ▲99,000
비트코인캐시 682,000 0
비트코인골드 47,000 0
이더리움 4,49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350 ▲250
리플 753 ▼5
퀀텀 5,670 ▲35
이오타 33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