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슈랑스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영업채널을 의미한다. 전문직 종사자나 자영업자 등이 기존의 사업을 유지하면서 보험 영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업계최초로 소호슈랑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미용, 의료업계 등 다양한 단체와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슈랑스는 기존 사업을 영위하면서도 보험 영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소호사업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