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가네 갑오징어는 직접 개발한 소스와 갑오징어, 불고기 메뉴로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오랜 외식사업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직영3호점인 사당점에서 ‘사당노인복지회관’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2015년 5월 18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째 이어오는 중이다.
가맹본부에서는 매 회 봉사활동 시 넉넉한 식재료를 제공하는 등 사당점의 사회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회사 관계자는 “매월 1회 진행하는 사회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되돌려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과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가네 갑오징어는 갑오징어불고기와 전골메뉴, 튀김, 파전, 숙회, 초무침 등 갑오징어를 주요 메뉴로 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해 전국 직영점과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현재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내 수요에 발맞춰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