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피부표현을 돕는 쿠션팩트는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으로, 최근 야외활동 증가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10월(23.10.1~31) 뷰티상품 구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쿠션팩트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지난 6일(월) 론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의 ‘쉬어실크 쿠션’은 70분 동안 3천 세트 이상 판매됐다. 롯데홈쇼핑은 쿠션 팩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품수를 50% 이상 늘리고, 셀럽이 개발한 제품부터 인기 색조 브랜드까지 기능성을 갖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는 11일(토) 오후 1시 55분 가수 홍진영의 신규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의 ‘풀커버업 C 밤팩트’를 업계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의 신상품 발굴을 전담하는 ‘크로스보더상품팀’이 론칭을 위해 9개월 간 공을 들였다. 홍진영이 브랜딩, 개발,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지난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엑스포 코리아’에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커버력이 좋은 고체 타입의 밤팩트로 스킨케어,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등 6가지 화장품 효과를 합친 고기능성 제품이다. 당일 방송에는 홍진영이 직접 출연해 상품 소개부터 제품 시연, 메이크업 팁까지 전달하며, 론칭을 기념해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선정래 롯데홈쇼핑 상품R&D실장은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인 쿠션팩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가수 홍진영 씨와 협업해 ‘시크 블랑코’ 팩트를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산업에 종사하는 셀럽과 협업을 확대하고,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차별화 상품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그 동안 에어비앤비 속 각양각색의 다양한 숙소들 중 과연 어떤 숙소를 예약하면 좋을지 고민하느라 시간을 보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이제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숙소를 한 데 모아놓은 카테고리가 신설되었고, 에어비앤비 맞춤형 AI 엔진을 통한 숙소 공간별 포토투어 또한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평점, 후기, 신뢰도 기준 에어비앤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선호’가 마련된다. 훌륭한 숙소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게스트들이 선호하는 숙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하는데서부터 출발하는 만큼 에어비앤비는 50억 건이 넘는 게스트들의 숙박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세계 약 2백만 개의 인기 숙소를 선정했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추가된 포토투어는 1억 개 이상의 이미지에 대해 훈련을 마친 맞춤형 에어비앤비 AI 엔진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호스트가 숙소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엔진이 이를 인식하여 몇 초 안에 사진을 19개의 공간에 자동으로 할당해 주는 기능이다.
◆제주, 밤부터 비…예상 강수량 10일까지 10∼50㎜
목요일인 3일 제주는 흐리고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10일 오전까지 예상 강수량은 10∼50㎜다.
아침 최저기온 13∼16도, 낮 최고기온은 23∼2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 전역에서 0.5∼1.5m로 일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