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우산, 여름용 신발 등 주요 여름용품의 평균 구매단가가 작년 대비 크게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평균 구매단가 상승은 우산과 여름용 신발 외에도 수영용품, 선케어 화장품, 여름용 패션잡화 등 여름 관련 카테고리에서 두드러지게 일어났다"라며 "다나와 측은 늘어난 여행 수요와 잦은 비의 영향으로 ‘조금 비싸지만 확실한 제품’을 사려는 수요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여행 관련 제품의 평균 구매단가도 상승했다. 선케어 화장품의 평균 구매단가는 작년보다 28% 상승했고 수영용품은 31%, 스포츠 선글라스는 26%, 여행가방은 11% 상승했다. 살충제 등 방충용품의 구매단가도 38% 올랐다.
다나와 관계자는 “불경기, 고물가 영향으로 가전 등 고가 제품에 대한 소비심리가 주춤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생활용품과 잡화에 대한 투자는 늘어난 상황이다”라며, “적은 비용을 투자해 확실한 만족을 느끼고자 하는 ‘립스틱효과’가 올여름 유통시장 전반에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TOEIC위원회, 7월 26일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 시행
일부 기업들이 예년 대비 신규 채용 규모를 줄임에 따라, 기업들의 수시·경력 채용 비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정확한 채용 시점을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제출 요건에 맞는 성적을 미리 취득해야 한다.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은 오는 7월 26일(수) 18시 30분에 시행될 예정이며, 성적은 8월 1일(화) 정오에 발표된다. 추가 시험 신청은 23일(일) 오전 10시까지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와 YBM 어학 시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벤큐, 쿠팡에서 여름방학 맞이 게이밍 모니터 특가전 진행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는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사 게이밍 모니터 14종을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조위의 대표 제품인 벤큐 조위 XL2566K는 360Hz의 높은 주사율과 조위의 독자적인 잔상 제거 기술 DyAc+가 적용되어 VCT 퍼시픽 등 각종 대회에 경기용 모니터로 사용되면서 e스포츠 선수의 ‘원픽’으로 평가 받는 제품으로, 로켓와우 회원은 이번 특가전 기간 중 5만원 할인된 94만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