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피자헛, 신메뉴 알로하 하와이 피자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07 15:44: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자헛, 신메뉴 알로하 하와이 피자 출시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짭조름한 베이컨, 페페로니와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을 듬뿍 넣은 ‘알로하 하와이 피자’를 선보인다.

‘알로하 하와이 피자’는 하와이 로컬 피자 토핑인 파인애플과 베이컨, 페페로니를 아낌없이 넣어 중독성 있는 단짠단짠의 조합을 완성했다. 취향에 따라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의 마니아피자, 기름에 튀기듯 구워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팬피자 등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 조각씩 편하게 집어먹을 수 있는 브레드 스틱으로 구성한 신규 사이드 ‘핑거스’ 2종도 출시했다. ‘스위트 갈릭 핑거스’는 달콤한 갈릭소스와 리얼 갈릭 후레이크가 만나 달콤하면서도 깊은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위트 콘 핑거스’는 달콤한 갈릭소스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피자헛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모든 알로하 하와이 구매 고객에게 알로하 데코 스티커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피자헛 온라인 회원 대상 20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피자헛 온라인 회원에 한하여 배달 주문 고객에게는 20%, 방문 포장 고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알로하 하와이 피자’는 미디엄 사이즈 기준 정가 20,500원에서 방문포장 회원 혜택을 받으면, 14,35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피자헛 관계자는 “더운 여름 집에서도 하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알로하 하와이 피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함께 준비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에 이번 신메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집사랩, 빅데이터 AI로 매물 분석하는 '3분 중개' 서비스 출시

프롭테크(부동산+IT) 기업 나집사랩(대표 유재영)은 5일 의뢰를 하면 3분안에 매물분석보고서를 작성하여 제공하는 ‘3분중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3분 중개’는 전국의 디지털중개사가 의뢰인에게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토대로 매물 분석 보고서를 3분 안에 제공하여 이용자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중개까지 연결하는 최첨단 서비스다.
디지털중개사는 나집사랩의 빅데이터 솔루션인 'R-브리핑'을 사용하여 3분안에 수십 페이지의 '매물 분석 보고서'를 발행할 수 있다. 디지털중개사가 없는 지역의 의뢰는 나집사랩이 개업중개사를 신속하게 섭외하여 지원한다.

현재 나집사랩 사이트 및 블로그에서는 다수의 임장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물건 분석에서부터 사진 정보, 토지/임야 분석, 가격 분석, 입지 분석, 빅데이터 분석, 학교 정보, 종합평가까지 약 50여 페이지에 이르는 8개 분야에 이르는 전문적인 물건 분석을 확인할 수 있다.

나집사랩은 공동중개 시 중개사들이 가장 우려하는 자사 매물 노출과 관련하여 KT페이퍼리스 등 전자계약 서비스를 활용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본인인증으로 전자서명법에 따라 안전하게 전달되어 매물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나집사랩은 “각 디지털중개사가 현지 매물이 시장에 나오는 즉시 보고서를 발행ㆍ전송함으로써 의뢰인이 누구보다 빠르게 매물분석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 디지털중개사를 확충하여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집사랩은 지난 5월 ‘디지털중개 N’ 사업을 론칭했고, 올해 100개의 지역가맹점과 500개의 온라인 가맹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털중개 N' 은 중개사들의 중개역량 강화를 위해서 시세추정 알고리즘과 컨설팅보고서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가 특징이며, 컨설팅 보고서 제작도구 'R-브리핑'을 활용한 투자자문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나집사랩은 또한 '3분 중개'가 궁금한 분들을 위한 시연회를 8월 23일 온라인 줌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나집사랩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가능하며 시연회에 참가하는 분들께는 'R-브리핑' 1개월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식품업계에 부는 신토불이 열풍! 안심 먹거리가 대세

본격적인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농가에서 수급한 국내산 식재료로 맛과 품질을 높인 안심 먹거리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식품업계는 국내 농가들과 협력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 제조에 나섰다. 특히 소비자들은 지역 농가에서 수급한 신선한 국산 식재료로 만든 제품을 먹을 수 있고, 농가는 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등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국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선보인 ‘우리쌀 꿀설기’ 3종은 전통 식재료인 잣, 쑥, 흑임자를 활용했다. 변비에 좋은 잣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쑥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 특히 평택 농가와의 협업으로 100% 국내산 멥쌀을 사용해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 국내산 꿀도 설기 사이에 듬뿍 넣어 달콤함을 배가시켰다.

청년떡집 이소영 브랜드 매니저는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본격적인 여름이 작되면서 먹거리에 예민해진 소비자들이 지역 농가로부터 수급한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안심 먹거리에 주목하고 있다”며 “실제 우리쌀 꿀설기의 지난달 3-4주차 매출이 1-2주차 대비 약 1.5배 상승하며 국산 식재료 및 제품에 대한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리온의 ‘포카칩’과 ‘스윙칩’도 국산 햇감자를 활용해 생산되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12월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남 보성, 충남 당진, 강원 양구 등에서 수확한 감자를 사용할 예정이다. 최적의 토양과 기후 조건을 갖춘 지역에서 재배한 햇감자로 원료의 신선도와 제철 감자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이 밖에도 전국 390여개의 우수 농가와 계약을 맺고, 1만8000여톤의 국내산 감자를 구매하는 등 지역 농가와의 상생 행보 또한 적극 이어가고 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여름 신메뉴 ‘망고요거트메론설빙’은 국내 농가에서 재배한 제철 머스크멜론에 망고를 접목하며 달콤 상큼한 맛을 더했다. 특히 7~10월이 제철인 멜론은 장 건강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올 여름 더위를 날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디저트로 기대된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도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밀키트 2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번에 선보인 ‘제주 금악 부대찌개’는 제주 금악마을 양돈 농가에서 만든 수제 햄 3종을 아낌없이 넣어 담백하면서도 햄 특유의 감칠맛을 제대로 살렸다. ‘맑은 국물 파육개장’도 국내산 파와 소고기를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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