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이 준비한 ‘여름방학 6천원 할인 이벤트는 8월 한달 동안 평일, 주말 상관없이 진행된다.
치킨 전메뉴를 대상으로 할인이 진행되며, 스테디셀러 메뉴인 ‘현미바삭’과 ‘핫현미바삭’, 베스트셀러 메뉴인 ‘대새레드’, ‘반반바른치킨’ 등 바른치킨의 다양한 인기 메뉴가 6천원 할인 이벤트에 포함된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우정윤 선임은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바른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6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점심 한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벤트 할인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깨끗한 기름과 좋은 식재료를 추구하는 ‘바른치킨’은 ‘바른치킨’ 전용유 1통(18리터)으로 치킨 58마리만 조리하는 ‘치킨실번제’와 나트륨을 줄인 저나트륨 치킨 공급, 국내산 현미로 만든 파우더 사용, 순살까지 구분 없이 100% 국내산 계육 사용 등 바른 먹거리를 실천해 나가는 브랜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美 ‘아마존 프라임데이’ BB크림 1위…역대 최대 성과
프라임데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이벤트다. 올해는 신규 가입자 수가 더 늘어나 행사 기간동안 주문 금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영향력도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에 따르면 이번 프라임데이에서 실적을 견인한 최대 공신은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이다.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다양한 피부 톤에 맞춘 7가지 컬러와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All-in-one) 기능으로 간편한 루틴을 제공해 미국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프라임데이 행사 중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BB크림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글로벌 브랜드와 상위권을 다투며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번 성과는 SNS 마케팅을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최근에는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을 극찬한 틱톡커의 숏폼 영상 콘텐츠가 알고리즘을 타고 630만 건 이상의 조회수와 85만 건 이상의 좋아요 및 공유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댓글 반응도 ‘한번 써 보면 다른 BB크림으로 절대 못 돌아간다’, ‘내가 제일 좋아하고 평소에도 많이 구매하는 BB크림이다’ 등의 자발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트렌비, 대형 PG사와 정산대행서비스 도입 예정
트렌비 관계자는 “현재 트렌비는 정산 자금은 철저히 분리하여 관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는 더 투명하고 안전한 정산 시스템을 위해 입점 파트너(셀러)와 구매자에게 가장 안전한 시스템인 정산대행서비스를 연내에 도입할 예정이다.”며 “이미 대형 PG사와 논의를 시작하였다”라고 밝혔다.
트렌비는 작년 영업손실을 전년대비 90% 가량 줄이면서 손실을 최소화했고 올해 6월 IMM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SL 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선도 투자사들로부터 시리즈 E 투자를 유치하면서 재무 상황은 더욱 개선된 상황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